2023년 검은토끼해를 맞아 어떤 와인을 1월와인으로 보내드릴까? 고민끝에 만두와인으로 정했습니다. ‘복을 싸서 먹는다’는 뜻을 가진 만두를 새해에 먹는 일은 상징적이기도 하고, 꼭 집에서 만든 만두가 아니더라도 냉동실에 쟁여둔 만두는 든든한 야식 또는 와인안주가 되어줍니다. 

페어링주를 선정할 때는 와인보다 음식을 먼저 결정합니다. 만두와인을 보내드릴 때는 ‘어떤 만두’를 순위에 둘지 고민해요. 이번달 만두는 종합쇼핑몰에서 항상 1,2,3위를 다투는 비비고, 고향만두, 풀무원의 <고기만두> & <김치만두>를 선정했습니다. 

올 한해 편의점 또는 배달어플에서 찾기 쉬운 ‘간편한 음식’들을 위키드 페어링주와 함께 먹고 맛보며 풍요로운 한 해 보내세요! 1월의 만두와인부터 12월의 석화와인까지, 와인큐레이션플랫폼 위키드와이프가 뭘 먹을지, 어떻게 마실지 고민하지 않도록 연간 열두번 큐레이션해드립니다.

이번달 주제는 찐만두, 물만두 말고 기름에 노릇노릇 구운 군만두가 이번달 주제였습니다. 군만두에는 소를 더 맛있게 해주는 상승파워와 기름진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클렌징친구가 꼭 필요한데요, 고심끝에 무려 여덟병의 샘플주 중 어렵게 두 병의 정답을 골랐습니다. 

위키드팀은 구독박스 주제에 맞는 와인을 찾기 위해 실제 와인과 푸드페어링을 매월 진행합니다. 이달에는 네 병의 화이트, 네 병의 레드가 준비되었는데 치열한 회의 끝에 한 병의 고기만두화이트, 한 병의 김치만두레드(내추럴)가 선정되었어요.

이달에 보내드리는 고기만두화이트는 위키드베스트셀러 소스인 #들기름비네거드레싱 을 푹 찍은 겨울석화, 또는 앤초비 들어간 올리브오일 파스타에 잘 어울립니다. 

이달에 보내드리는 김치만두레드에는 육회, 까르파치오, 참치 등 신선한 고기나 빨간생선요리, 또는 토마토베이스의 새콤한 요리에 잘 어울립니다. 

와인정보는 뒷장에 공개되며, 카드는페어링박스와 함께 베송됩니다.

이번달 여덟병의 샘플와인을 두고 두병의 만두와인을 고르는데 후반전에서 엄청난 박빙승부가 펼쳐졌어요. “고기만두에도 김치만두에도 무난하게 두루두루 어울리는 올인원 와인 두 병이 좋을 것 같아요” 팀이 절반, “고기화이트, 김치레드로 정확하고 뾰족하게 페어링되는 와인 두 병이 좋을 것 같아요” 팀이 절반. 치열한 회의 끝에 우리가 잘하는 건 떡볶이와인, 자장면와인같은 마이크로 페어링이니 ‘뾰족한 와인’ 두 병을 보내드리는 걸로 결론을 냈습니다. 이번달 만두페어링을 집에서 자유롭게 즐겨보시고,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 태그와 함께 포스팅해주신다면 저희의 페어링 자료 수집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들 맛있게 드시고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페어링 푸드 배송 종료: 유통기한 및 보관문제로 인한 적절치 않은 상황이 발생되어 페어링 푸드를 함께 보내드리던 서비스는 아쉽지만 2022년을 기점으로 종료되었습니다.
✔ 와인 구성: 와인1병+페어링푸드에서 페어링푸드 없이 완벽한 맞춤 페어링을 위한 와인 1병 또는 가심비 와인 2병으로 배송될 예정입니다.
✔ 와인카드 변경: 조금 더 집중도 있는 컨텐츠 전달을 위해 냉장고에 붙여 언제든지 가까이두고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튼튼한 종이의 카드형태로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2023년에는 만두와인, 자장면와인, 김밥와인, 삼계탕와인 등 일상음식을 더욱 맛있게 해줄 와인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위키드팀의 구독서비스가 여러분의 일상식탁에 풍요로운 보탬이 되기를, 그리고 한 병이 도착할지 두 병이 도착할지 몰라 두근대는 서비스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